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 여주시는 올해에도 중·고등학교 신입생 1,924명에게 학교 교복비(무상교복)를 지원한다. 

 

 학교 교복비(무상교복) 지원사업은 교육 기회의 형평성을 높이고 학부모 교육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서 2019년부터 시작됐다.

 

 처음에는 교복을 착용하는 중학교 신입생만 지원하다가 ‘경기도 학교 교복지원조례’ 및 ‘여주시 학교 교복비 지원 조례’ 개정을 통해 사업 대상을 중·고등학교 신입생 및 1학년 전입생, 다른 시·도 학교 및 대안교육기관에 입학하는 학생, 교복 미착용 학교까지 확대했다.

 

 지원 대상은 입학일 현재 여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관내 교복을 착용하는 학교의 경우 학교주관구매제도(현물지원)를 도입한 학교에 사업비를 지원하고 학교 측에서 교복을 구매한 뒤 학생 및 교복업체에 각각 교복과 대금을 지급하게 된다. 관내 미착용 학교의 경우 1인당 30만원 이내의 현금을 지원한다.

 

 또한 중·고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에 준하는 대안교육기관 입학생 또는 다른 시·도 중·고등학교 및 이에 준하는 과정에 입학한 1학년 학생은 해당 지자체에서 지원하지 않을 경우 1인당 30만원 이내 현금으로 지급하게 된다. 

 

 오는 3월 13일(월)부터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불가한 경우 해당 부서 문의 후(031-887-2583)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3 10:45: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