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방부-경기도, 軍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군부대 주둔으로 인한 제반 현안의 상생해결 방안 마련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 양 기관 간 국장급 상생발전협의체를 구성하여 반기별 회의 추진
  • 기사등록 2023-06-12 22:45:54
기사수정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국방부와 경기도는 6월 12일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軍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방부와 경기도 간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軍과 경기도의 상생발전에 기여하고, 군부대 주둔으로 인한 제반 현안의 상생해결 방안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에는 국방부와 경기도가 지역 현안 해결 및 군부대 주둔 환경 개선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국방부와 경기도 간 상호 원활한 소통을 유지하고 협력사항을 협의하기 위해 ‘상생발전협의체’를 구성, 운영한다.


상생발전협의체는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과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이 공동대표인 국장급 협의체로, 국방부와 경기도의 안건 관련 부서장이 위원으로 참여하며, 필요 시 경기도 기초 지방자치단체의 부단체장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상생발전협의체는 연 2회(반기별 1회) 개최를 원칙으로 하되, 필요할 경우 상호 협의하여 수시 개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방부는 군부대의 안정적 주둔 여건을 보장하고, 경기도는 군사시설 주변지역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돤다. 

 

국방부 박승흥 군사시설기획관은 “국방부는 군사시설 주변지역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상생발전협의체를 통해 경기도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최병갑 균형발전기획실장은 “경기도가 기회의 땅이 될 수 있도록 軍 관련 현안을 도내 시·군 그리고 국방부와 적극 협의하겠으며, 금번 상생발전협의체가 토론 기회의 장은 물론 상생발전을 위한 마중물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방부와 경기도 관계자는 “이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상호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민과 군이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지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2 22:4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