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공정무역활동가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공정무역협의회(의왕시)가 2023년 공정무역 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공정무역 마을 운동 확산에 나선다.

 

공정무역 마을 운동이란 공정무역을 알리고 관련 제품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진행하는 전 세계적인 커뮤니티 운동이다. 

 

공정무역 활동가 양성과정은 8월 7일부터 9월 25일까지 8차시에 걸쳐 포일어울림센터 9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공정무역의 개념을 이해하는 이론부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를 체계화해 ▲공정무역의 이해(강의 및 토론) ▲공정무역 판매처 및 커뮤니티 견학 ▲교육실습 및 기획까지 총 3단계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는 의왕시 공정무역 활동가인 ‘공정이루미’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공정이루미들은 의왕시 공정무역 축제, 캠페인, 간담회, 워크숍, 인식확산 교육 등 공정무역 마을 운동에 적극 참여하며 의왕시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 운동의 확산을 이끄는 역할을 하게 된다.

 

공정무역활동가 양성과정 참가 희망자는 8월 6일까지 포스터 하단의 QR 또는 링크(http://forms.gle/5se3roCnU1kpwwiL9)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2021년 9월 의왕시는 공정무역도시로 인증받은 후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며 “하반기 공정무역도시 재인증 목표 달성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0 16:57: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