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두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 동두천시는 상위계획인 『2035년 동두천 도시기본계획』상의 발전 방향을 구체화하고 도시공간구조를 체계적으로 계획하고자, 도시계획시설과 지구단위계획 등 도시관리계획 전반에 대한 『2030년 동두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2차안)』을 수립 중에 있다.


 또한 개발 압력이 높은 비시가화지역의 주거․공장 등 용도 혼재에 따른 기능 상충과 기반 시설 부족으로 인한 무질서한 개발이 우려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계획적 개발 유도와 관리 방향을 제시하고자 『동두천시 성장관리계획(안)』도 구축 중에 있다.


 특히 시는 『2030년 동두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2차안)』와 『동두천시 성장관리계획(안)』에 대해 7월 19일부터 8월 2일까지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공람과 공고를 진행한다. 


 또한 시민의 이해를 돕고 알 권리를 해소하며 다양한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해 8개 동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공람‧공고 기간 중 △7월 26일 소요동,송내동,중앙동 △7월 27일 상패동,생연1‧2동 △7월 28일 불현동,보산동 순으로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회의실과 다목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나 동두천시청 도시재생과 도시계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형덕 시장은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부분인 만큼 다양한 주민 의견이 수렴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9 14:14: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