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여성기업 주간의 날 맞아 ‘제2회 경기여성경제인대회’ 행사 개최 .. 경기남부 여성기업인 한자리에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기지회 초청‥여성경제인, 관계기관장 등 300여 명 참석 : 염태영 경제부지사, 도내 여성 기업인의 노고 치하 및 격려 - 우수 여성 기업인에게 경기도지사 등 20점 포상 수여, 우수여성기업 전시전, 공공 구매․경영 애로 간담회, 우수여성기업 제품 판촉전 개최
  • 기사등록 2023-07-21 23:03:48
  • 기사수정 2023-07-21 23:04:10
기사수정



  • 21일 오후 수원 노보텔엠배서더에서 열린 2023 경기여성경제인 기념행사에서 염태영 경제부지사가 송영미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기지회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경기남부지역 여성기업인들의 화합과 협력,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2회 경기여성경제인대회’가 21일 수원 노보텔 엠베서더호텔에서 열렸다. 


2023 여성기업 주간의 날을 맞아 경기도 주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기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행사에는 염태영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이학영 국회의원, 이상창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강신면, 인천지방조달청장,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 방세환 광주시장, 신계용 과천시장, 송영미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기지회장, 여성 경제·기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앞서 도는 지난 13일 고양 소노캄호텔에서 경기북부 여성 기업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으며, 이번에는 남부지역에서 행사를 열게 됐다. 


이 자리에서는 총 20명의 모범 여성 기업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중 ▲㈜시온도장도료 이영숙 대표이사 ▲나라컴퍼니 서성석 대표이사 ▲신화엘리베이터(주) 염윤전 대표이사 등 3명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또 참석자들은 ‘새로운 미래! 함께 도약하는 여성기업!’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비전 선포식을 진행했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우수 여성기업 전시전에는 총 20개 기업이 참가해 홍보부스에서 우수 제품을 홍보했고, 도내 31개 시군·공공기관의 구매담당자와 39개 사 여성기업이 참여하는 여성기업 공공구매 간담회, 창업·경영전략·마케팅 등 기업경영 애로 상담회가 함께 진행됐다. 


오는 23일까지 수원역 2층 역사에서는 40개 사가 참여해 우수여성기업 제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염태영 경제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경기도는 전국에서 여성기업 수와 매출액이 가장 높은 지역”이라며 “여성기업 홍보․판로 지원, 도내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육․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여성 기업인의 의견을 반영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지난 6월 경기도 여성기업의 체계적 지원 방향 설정과 현장 의견 청취를 위해 경제부지사를 위원장으로 여성 경제인대표, 관계기관, 전문가 등이 함께하는 제1차 여성기업지원협의회를 개최했으며 향후 여성기업 지원 5개년 계획 등을 수립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한편 여성기업 전시전은 행사종료 후 홍보부스를 이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1층)에서 24일부터 28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1 23:03: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