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 안성시, 16일 대덕면 내리에서 건강증진 플로깅 진행 .. 걷고, 담배꽁초 줍고, 깨끗한 동네 만들고
  • 기사등록 2023-09-20 15:42:15
기사수정



건강증진 플로깅(사진=안성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 경기도와 안성시는 지난 16일 대덕면 내리 25호 공원에서 건강증진 및 금연교육의 일환으로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하여 성황리에 끝마쳤다. 

 

 대덕면 내리는 외국인 밀집 거주지역으로, 문화적 차이로 인해 학교‧공원 등에서 흡연하는 사람이 많아 일상생활 속 건강실천 및 금연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비가 예보되어 있는 상황에서도 안성시민 및 안성 거주 외국인 약 500여명이 공원에 모여 다양한 건강부스를 체험하였고, 플로깅에 사전 참여신청한 151명은 거리를 걷고 버려진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주으며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사회를 만들기에 동참했다.

 

 플로깅에 참여한 한 시민은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거리가 깨끗해지는 것을 보니 뿌듯했다.”며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다문화 구성원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며, 일상생활 속 걷기 실천 및 흡연예방 등 건강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보건소는 영양‧신체활동‧금연 등 안성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1-678-57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0 15:42: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