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6기 수료식 - 최대호 안양시장 “예비 창업자·소상공인의 성공창업 적극 지원”
  • 기사등록 2023-11-20 19:35:42
기사수정

 

상권활성화센터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등용문 6기 수료식(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RMS 기자]안양시는 지난 17일 오후 5시 안양시청 4층 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교육생 25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정책, 제도 등) ▲소상공인 상권분석 및 활용 ▲세무관리 ▲노무관리 ▲온라인 마케팅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의 준비된 창업 유도와 경영 안정화 도모를 위한 것이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2021년 개소한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는 소상공인 창업 교육, 소상공인 컨설팅 및 창업자 지원, 안양시 골목형 상점가 지정, 안양시 상권바우처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22년 5월 1기 교육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6기까지 교육을 진행하며 총 10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시 관계자는 “창업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예비)창업자와 재창업을 준비하는 수료생들이 많았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창업의 목표와 방향을 설정해 상권 활성화에 훌륭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단계별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을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장영근 부시장은 6기 수료생에 대해 아낌없는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최대호 시장은 “안양시는 앞으로도 상권활성화센터를 통해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0 19:35: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