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학습레일, 하반기 ‘학습공간 만남의 날’개최 .. ‘숏츠ㆍ릴스 등 숏폼 함께 만들며 교류하는 시간’
  • 기사등록 2023-11-28 10:46:16
기사수정



학습공간 만남의 날(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지난 27일 중앙도서관 문화교실에서 평생학습 브랜드 ‘의왕학습레일’ 하반기 학습공간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의왕학습레일 사업은 철도산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의왕시의 특성을 반영해 레일이 목적지를 안내하듯 지역 주민이 인생의 새로운 기회를 찾고 의미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평생교육 특화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학습공간 관계자, 인생도서관 사람책, 학습자, 평생학습매니저 등 의왕학습레일 관계자 50여 명이 모여 그동안의 경험을 공유했다. 행사는 변화와 성장의 사례를 인터뷰와 숏폼 영상으로 제작하고 홍보함으로써 학습을 통한 즐거움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운영됐다.

 

사람책 재능기부자 사희준(청계동)씨는 “그동안 SNS나 인스타그램을 이용할 때 일부 메뉴만 이용했는데, 틱톡을 활용한 영상과 릴스 제작의 단계별 설명을 통해 모르는 부분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다른 기관에서 오신 분들과 영상을 촬영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학습레일 사업으로 올 한 해 동안 운영한 의왕인생대학, 인생도서관, 평생학습매니저 사업의 성과공유회가 12월 18일(월) 오후 2시 의왕시 중앙도서관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031-345-2558)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8 10:46: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