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 우수급식소 시상 -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영양관리 수준, 센터 사업 참여도 높은 14기관 선정
  • 기사등록 2023-12-18 11:38:28
기사수정



우수 어린이 급식관리 기관 시상식/의왕아이숲어린이집(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길복임)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2023년 우수급식소’14개 기관을 찾아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우수급식소 시상은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영양관리 수준 향상과 지속적인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한 상으로, 센터 등록기관을 대상으로 심사해 어린이급식소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시상은 위생·영양 관리 수준 및 ‘의왕미식회’, ‘런치메이트’, ‘부모참여 사업’, ‘조리사덕분에 이벤트’ 등 센터 운영 프로그램 참여도를 고려해 안심 급식 제공과 어린이 건강증진에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수상 부문은 우수 어린이 급식 관리 부문과 우수 어린이 식생활 교육 부분으로, 총 14개 기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 어린이 급식 관리기관은 총 4개소로 집단급식소 ▷갈미어린이집 ▷의왕아이숲어린이집과 비집단급식소인 ▷꿈터어린이집 ▷포레움어린이집이 수상했으며, 우수 어린이 식생활 교육 기관은 10개소로 ▷꼬마둥지어린이집 ▷백운푸르내어린이집 ▷부곡어린이집 ▷서해그랑블어린이집 ▷솔지어린이집 ▷아이편한어린이집 ▷참빛어린이집 ▷포일해맑은어린이집 ▷해든솔어린이집 ▷해오름어린이집이 수상했다. 

 

길복임 센터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 주신 어린이급식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8 11:3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