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박물관이 여주의 역사·문화·인물 관련 유물로서 전시·연구가치가 있는 유물들을 구입한다.


 구입대상유물은 여주지역 교통(수로교통, 육로교통, 철도교통) 관련 유물 및 자료, 여주지역 동학·의병·독립운동 유물 및 자료, 6.25전쟁기 여주지역 관련 자료, 수여선(水驪線) 관련 유물 및 자료, 여주지역 일제강점기 관련 유물 및 자료, 여주역사와 연관이 깊은 조선시대 왕·왕비·왕실관련 유물, 여주 관련 고문서·회화·도자기·생활사자료·근현대자료 등이다.


 소장 유물의 매매를 희망하는 개인소장가(종중 포함),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 등은 2월 20일(월)부터 3월 10일(금) 까지 유물매도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하여 여주박물관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하면 되며, 서식은 여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yeoju.go.kr/) 고시/공고 및 여주박물관 홈페이지(www.yeoju.go.kr/museum) 내려 받을 수 있다.


 구입절차는 먼저 서류 심사에서 실물 평가 대상으로 선정된 유물을 개별로 통지하고, 접수된 유물을 대상으로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유물감정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하여 구입여부와 평가액이 최종 결정된다.


 매매희망 유물은 문화재보호법에 저촉(도굴품, 장물, 위조품 등의 불법유물)되지 않아야 하고, 구입 대상에서 제외된 유물은 본인에게 통보 반환한다.


 여주박물관은 이번 유물 구입을 통하여 여주와 관련된 다양하고 새로운 학술 및 전시자료를 확보하여, 역사성과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뿌리 깊은 여주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문의:031-887-3582)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1 18:0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