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6년 연속’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우수 시군 선정 - 도 주관 평가서 장려 수상, 행정 역량 입증 - 인센티브 1억 확보…최근 6년간 총 19억 원 혜택 - 정량·정성 지표 모두 상위권 기록
  • 기사등록 2026-06-23 11:48:29
기사수정


시흥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시흥)=육영미 기자]시흥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5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시군(장려)에 선정되며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성과로 시는 도가 지급하는 1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으며, 최근 6년간 총 19억 원의 인센티브를 받아 행정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경기도 시군종합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도정 주요 시책 추진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행정서비스 실적을 대상으로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됐다. 정부 주요 시책지표 79개와 도정 주요 시책지표 31개 등 총 110개 지표를 바탕으로 정량지표 실적과 정부합동평가 정성지표 가점을 합산해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시는 정량 지표 목표 달성률 부문에서 2그룹 2위(달성률 99.09%)를 기록했으며, 정성지표 우수사례 선정률에서도 2위를 차지해 종합점수 100.01점을 획득했다.


앞서 시는 2018년과 2019년 평가에서는 각각 2그룹 8위와 7위를 기록했지만, 행정서비스 혁신과 성과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한 결과 2020년부터 2025년까지 6년 연속 우수시군에 선정되며 대외적으로 행정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임병택 시장은 “시군종합평가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6년 연속 우수시군에 선정된 것은 매우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6-23 11:48: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육영미 기자 의 다른 기사보기
  • (교육=경기뉴스탑)
    73162175@hanmail.net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